태국 내 메르스 관련 안내문
작성자:팝콘
등록일:2015/06/19 00:00:00
< 태국 내 메르스 관련 안내>

출처 한아시아 http://www.hanasia.com/thai/


태국 내 메르스 환자 발생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18일) 태국 내 첫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남성은 70대 오만 국적의 남성으로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지난 15일 수완나품 공항을 통해 태국에 입국했습니다.

입국 후부터 확진 판정이 나기 전까지
수쿰빗 소이 3에서 지냈으며 범룽랏병원에서 진찰을 받았습니다.
또한 해당 남성은 "낙타 우유를 마신 적이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폐렴 증세가 의심됐으나 결국 범룽랏병원에서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고 현재는 논타부리에 위치한
밤랏나라두병원에 격리조치 되었습니다.

해당 남성과 함께 입국한 세 명의 친척도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여
격리조치되었으며
남성과 같은 항공기를 이용한 승객 및 택시기사 등 59명도 격리 관찰 중입니다.

태국 내 교민 여러분께서는 이와 관련하여 아래 메르스 관련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라오며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1. (정의) 메르스는 중동에서 발생된 급성 호흡기 감염병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2. (증상)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일반적인 호흡기 증상 외에도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전염) 증상은 감염 후 최소 2일에서 14일 사이에 나타나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전염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전파) 일반적으로 2m 이내에서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나오는 분비물로 전파됩니다.

5. (예방)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아야 하며, 기침할 때는 입과 코를 휴지로 가리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여야 합니다.

6. (자가격리) 환자와 밀접한 접촉을 한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보건당국(태국 1422)에 연락하고 가족과 주변사람을 위해 접촉일로부터 14일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7. (진료) 환자와 밀접 접촉을 하였거나, 중동지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메르스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8. (진단) 메르스는 가래, 기관지 세척액의 유전자를 검사(RT-PCR)하여 진단합니다.

9. (치료) 환자는 증상에 따른 치료를 받게 되며, 중증의 경우에는 인공호흡기, 혈액투석 등 집중 치료를 받습니다.
* 증상과 발열이 48시간 이상 없고, 유전자검사 결과가 24시간 간격으로 2회 음성인 경우 퇴원

10. (장비) 의료진은 손씻기, 일회용 가운과 장갑, N95 마스크, 눈보호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글목록